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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오모션 뉴스레터 5호] ‘2024 CES’ 참가 및 첫 수출 실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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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난 1월 9∼12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2024 CES 행사의 기억이 아직 가시지 않았는데 이달 말엔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MWC가 연이어 열리며 다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데요. 원래 CES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란 뜻인데 이 이름이 무색할 정도로 이번엔 특히 그냥 ‘AI 전시회’라 불러도 될 만큼 온통 AI 기술 관련 제품들이 각축을 벌였습니다. MWC도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.

그런데 여러분~ 지난 2024 CES 행사장에서 낯익은 로고를 혹시 보셨을까요? 네, 맞습니다. 버추얼 휴먼 전문기업 저희 ‘오모션’이 이 자리에 함께 했습니다. 사실 이제 막 4돌을 맞이한 초기 스타트업이 이런 국제 행사에 참여하는 것이 쉬운 사례는 아닙니다만 감사한 배경이 있었습니다. 지난 2022년과 2023년에 거쳐 오모션이 수행한 한국콘텐츠진흥원(KOCCA)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사업에서 평가 순위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어 KOCCA에서 K-콘텐츠 스타트업 공동관에 참가를 추천해준 것입니다. AI 기반의 버추얼 휴먼 기술까지 갖추고 있으니 이번 행사의 트렌드와도 딱 맞아 추천 대상 1순위가 된 것이 아닌가 합니다. 소중한 해외 전시의 기회, 지난해 8월 일본 법인 “오모션 재팬”을 설립 후 10월 일본 TIFFCOM 2023에 참가한 이후 찾아온 이 기회를 저희 오모션이 놓칠 리 없죠. 열심히 준비해서 전시회 참가는 물론 주목할만한 성과들을 만들고 왔습니다.

우선 CES 2024 K-콘텐츠 스타트업 공동관에 부스를 마련하고 지난 4호 뉴스레터에서도 안내드렸던 총 4종의 제품과 서비스를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열심히 마케팅했습니다. CEO, CTO가 참석해 발로 뛴 이 행사 현장 생생한 사진으로 확인해보실까요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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